본문 바로가기
- [일상다반사]

슬기로운 의사생활 촬영지는 어딜까? 바로 이대서울병원

by 구동현 2021. 7. 12.
반응형

슬기로운 의사생활 촬영지는 어딜까? 바로 이대서울병원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촬영지 바로 율제병원은 이화여자대학교서울병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대서울병원이 드라마 촬영장소로 관심이 높아지며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이대서울병원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뿐만 아니라 의사요한이라는 드라마의 촬영지로서 높은 시청률 속에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대서울병원은 율제병원의 주요 촬영지로 지난해 10월부터 로비, 카페, 진료실, 병동, 4층 힐링정원, 지하 주차장, 63병동 일대에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드라마 제작사에서는 별도로 제작한 세트장도 실제 이대서울병원과 유사하게 만들어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지난해 지성과 이세영 주연의 의학 드라마인 의사요한 촬영 당시에는 극 중 '서울한세병원'의 각종 로고를 이대서울병원의 것과 유사하게 제작해서 병원 외경과 의료진의 가운에 노출하기도 했습니다. 이대서울병원은 촬영 장소 협조뿐 아니라 의료진이 드라마 제작에 직접 참여하면서 현실감 있는 드라마 연출에도 한 몫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은 '신설 대학병원으로서 브랜드를 알리고 이미지를 높이는 데 한계가 많은 현실에서 드라마 촬영으로 간접적인 홍보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으로 판단해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대외적인 홍보도 있지만 내부 직원들이 자신이 근무하는 병원에 대한 자부심이 높아지는 것도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이대서울병원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외도 의사요한과 박해진 조보아 주연의 KBS 드라마 포레스트 등을 촬영하기도 했으며 2019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2019 대한민국녹색건축대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른 병원들과 차별화된 건축미로 유명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