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정치]

보좌진 성범죄 의혹 더불어민주당 탈당 양향자 의원은 누구?

by All-in-one Riding 구동현 2021. 7. 13.

보좌진 성범죄 의혹 더불어민주당 탈당 양향자 의원은 누구?

더불어민주당 양향자 의원의 사촌이자 지역사무소 소속 보좌관 A씨의 성범죄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에서 제명 결정을 받은 양향자 의원이 오늘 더불어민주당을 자진 탈당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오늘 오후 국회에서 '양향자 의원이 탈당계를 냈다. 탈당계는 제출 순간 효력이 발생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바로 당 윤리심판원에서 제명 결정을 받은 지 하루 만의 일입니다.

 

 

한편 지역 사무소에서 동료 여직원을 강제추행한 혐의를 받는 A씨에 대해 법원은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이로써 양향자 의원의 탈당으로 더불어민주당 의석 수는 171석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반면 지난 달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돼 탈당 권유를 받은 더불어민주당 의원 5명은 의혹을 부인하며 아직까지 탈당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되는 더불어민주당 의원 5명은 김수흥, 김한정, 김회재, 오영훈, 우상호 의원들입니다. 

 

 

더불어민주당 고위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탈당으 설득하고 있다며 징계가 아닌 정무적 권유였던 만큼 강제적 조치는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양향자 의원은 누구?

 

양향자 의원은 1967년 4월 4일 생으로 전라남도 화순군 이양면 쌍봉리 출생입니다. 본관은 제주 양씨이며 종교는 개신교 입니다.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한국디지털대학교 인문학 학사 학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전기전자컴퓨터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가족으로는 배우자 최용배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광주 서구 을에서 21대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으며 기획재정위원회 소속입니다. 경력으로는 삼성전자 반도체메모리설계실 연구보조원,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SRAM설계팀 책임연구원,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DRAM설계팀 수석연구원,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플래시설계팀 수석연구원, 부장,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플래시개발팀 상무,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 을 지역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원장, 더불어민주당 일본경제침략특별위원을 지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