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회·정치]

가정용 에스프레소 커피 드립 그라인더 어바닉 080 리뷰 후기 추천

by All-in-one Riding 구동현 2021. 7. 18.

가정용 에스프레소 커피 드립 그라인더 어바닉 080 리뷰 후기 추천

대한민국이 전 세계에서 커피를 가장 많이 마시는 나라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젠 신혼 혼수 용품까지도 커피 추출기나 각종 커피 기계가 될 만큼 많은 커피 종류의 제품들이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젊은 신혼에서 4050에 이르기까지 넓은 연령대에서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가정용 핸드드립 그라인더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번에는 커피드립 그라인더 어바닉 080을 한 번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어바닉 080은?

구성품이 간단합니다.

어바닉 080은 가정용 그라인더로도, 드립용 그라인더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소규모 카페의 경우 고가의 그라인더보다는 가성비 측면에서 어바닉의 그라인더를 사용하는 곳도 많습니다. 외관적으로 보았을 때 인테리어의 효과까지 내 주니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또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공간을 효율적으로 창출할 수 있어 좋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어바닉 080을 채택한 이유는 일단 1. 분쇄 포인트가 적절하다 2. 원두 분쇄 시 소음 크기가 적당하다 3. 디자인 정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어바닉 060과 어바닉 070과의 차이도 있어 선택한 것도 있답니다. 

 

 

어바닉 080의 조작법

초보자도 충분히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바닉 080은 심플한 디자인을 가진 만큼 조작법도 쉬워 초보자도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얼 조절로 미세한 움직임까지도 조정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1mm 미만의 미세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방식의 커피든지 표현이 가능합니다. 사이펀이나 프렌치프레소, 핸드드립, 자연식드립, 콜드블루와 더치, 모카포트 등 총 100단계의 분쇄도 조정을 통해 다양한 커피 추출에 따른 분쇄가 가능합니다. 

 

 

어바닉 080의 원두분쇄 팁

주의사항과 팁.

  1. 분쇄도 조정은 동작시키면서 하시는 게 좋습니다.
  2. 3~5초 동작 후 그라인더 모터를 충분히 가속한 뒤 원두를 투입시킵니다.

원두 추출 후의 모습

어바닉 080의 AS

가진 것 많으로도 웅장한 모습입니다.

어바닉 080의 가격 만큼이나 AS도 철저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어바닉은 국내생산 수제품이기 때문에 해외 그라인더에 비해 AS 문제도 수월합니다. 소비자의 과실이 아닐 경우 1년 무상으로 AS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구매처에 따라 사은품도 다양하게 증정하니 눈여겨 볼만 합니다. 

 

어바닉 080의 제원

어바닉 080의 규격은 235(W)*120(D)*395(H)이며 호퍼용량은 250g입니다. 칼날은 60mm 플랫버를 사용하며 소비전력은 250W, 전압은 220V입니다. 무게는 4.9kg이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가 있습니다. 본 제품은 주식회사 스카이 코리아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CMS컴퍼니를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0